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열중 49기_추천 TOP10 모두 읽고 부자그릇 키우조]_카오스애_5주차 강의후기(feat. 묵묵히 할 거 해나가는 투자자)

by 경자유 2022. 10. 6.
반응형



1~4주차 강의 정리 손품, 발품, 강의정리와 복습의 중요성


유진아빠님의 강의는 열중 마지막 강의로서, 1~4주차간의 여정을 한 장씩 정리해주셨다.


내용도 좋았지만, 가장 좋았던 것은


무언가를 정리해보는 행위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이다.


분명히 한 달 전 1주차 방랑미쉘님의 1주차 강의를 들었을 때에는 다 알 것만 같았는데,,


2주차, 3주차, 4주차 강의도 분명 다 아는 내용같았는데


유진아빠님의 복습내용을 보면서 '음.. 이런 내용이 있었었나?'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로 인해 나의 기억력을 믿으려 했던 내가 잠시 후회되었다.


손품과 발품을 통해, 각 단계에서 확인해야 할 내용들을 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돈을 벌기 위한 투자의 각 단계들에 대해 되짚어볼 수 있었다.



수도권 투자와 지방 투자의 차이


유진아빠님의 수도권 투자와 지방 투자의 차이점에 대해 사례를 통해


그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다시금 복습했다.


수도권 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ㅈㅈ/ㄱㅌ/ㅎㄱ/ㅅㅎㅎㄱ/ㄱㄱ 이며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보아야 할 것들에 대해 실제 사례로 확인했다.


반면, 지방 투자에서는 ㅎㄱ/ㅅㅎㅎㄱ, 그리고 ㄱㄱ이 매우매우 중요하단 사실을 실제 가격을 통해서도 확인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유용하고 현실적인 부분은 바로,


실제 임장~보고서작성~투자 까지의 프로세스를


손품/발품 번갈아 8 단계로 나누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었다는 점이었다.


아무래도 아직은 투자를 글로만 배우다 보니 아직 실전감각은 없지만,


실제로 야생에 나가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욕심부리지 말고 시키는 대로만 해나가야 겠다는 다짐이 드는 부분이었다.



환경 안에서 성장하라 - 치열한 곳에 있어야 한다.


격한 공감이 드는 말이었다.


이제 막 월부 강의를 들은지 4개월정도 된 시점에서,


슬슬 투자 내용도 쌓이지만, 잔꾀가 생기다보니 느슨해지는 감이 있었다.


마치 이런 나의 상황을 유진아빠님이 아시기라도 하듯,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좌절감을 안겨줄만한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을 만나라고 하셨다.


나 자신을 느슨하게 만들면 결국 성장은 멈추고,


내가 원하는 목표와는 점점 멀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치열한 곳에 있어야지만 그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성장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진정한 열정은 '끈기'이다


마치 유진아빠님은 내 마음속을 훤히 들여다 보는 것 같았다.


아마 부동산 공부를 처음 하는 분들은 신세계를 접한 기분에 흥분되고 설레일 것이라고.


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점차 경험치가 쌓이고, 투자 성장하는 것이 더뎌지는 느낌이 들면서


하나, 둘 떠나간다고.


그러면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서 나온 것을 말씀하면서


진정한 열정은 '끈기'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너바나님 말씀에서도 사람이 변하기 위해 생각과 행동이 먼저 바뀌고,


그 것이 '습관'으로 박혀서 반복해야 한단 말씀을 하셨다.


일시적인 열정이 아닌 될 때 까지 해나가는 '끈기'의 중요성을 깨닫는 강의였다.




과거의 내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내가 지금 투자를 해나가며 가족, 회사 일과의 업무 상충은 정말이지 힘든 일이다.


하지만 지금 내가 힘든건, 과거의 내가 일을 미리 해놓지 않았기 때문이란 말씀에


'나는 지금 운이 안 좋은거야, 왜 나만 힘들지?' 라는 불평, 불만이 사라지게 되었다.


반대로 얘기하면, 지금의 내 행동과 시간투자가


미래의 나를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다.


지금 조금 힘들더라도, 미래의 목표달성한 나를 위해


묵묵히 끈기있게 투자해나가야 겠다.






좋은 글을 나눠주신 이웃분에게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서로 감사함을 표하는 월부인 화이팅!!

반응형